미국주식이 어려운 이유가 뭘까요? 바로 정보의 비대칭성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이상 미국증시에서 벌어지는 가지각색의 일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어렵겠죠. 이번글에서는 이런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미국주식을 한다면 필수로 알아둬야 할 사이트 3가지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주식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알고 계셔야 할 주식 정보 사이트 소개를 해드렸었습니다.
아직 못보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켓비트
마켓비트는 애널리스트들의 평가 변화를 예의주시하며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마켓 전반에 대한 평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주식 시장 전문가들의 평을 보는 사이트들은 상당히 많지만, 업데이트 주기가 자주 있고, 그만큼 빠르게 시장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사이트이죠.
검색시 로고와 함께 차트의 개요가 나타나는 이 세심한 UI..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Analyst Ratings라는 부분입니다.
이곳에서 미국 전문가들의 평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야 한다는 신호가 32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애플의 최근 평론의 업데이트 내역을 보여주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한 달에도 몇 차례 평론가들의 rating 등급을 매겨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자 아이디어에 훌륭한 참고자료가 되지 않을까요?
아래는 마켓비트 url 입니다.
마크로트렌즈
두 번째로 소개드릴 미국주식 필수사이트는 마크로트렌즈입니다.
마크로트렌즈는 장기 투자자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되는 과거 주요 투자 데이터들을 제공하는데요.
마크로, 매크로라는 의미를 갖는 것처럼, 취합하고 통계내는 데이터 자체가 어마무시하게 광범위합니다.
최대 40년 치 데이터까지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전문 투자자들도 실제로 많이 참고하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마크로트렌즈의 메인사이트 화면]
현재 개별주의 시장볼륨(market cap)을 확인할 수도 있고요.
아래와 같이 스크리너 기능도 제공합니다.
지난번 국내주식 스크리너 사이트 중에 유용한 사이트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는데요. 혹시라도 국내주식 스크리너 기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순히 구글이나 네이버에서는 검색해서 얻을 수 없는 자료를 얻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주식, 아니 해외주식 글로벌경제에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알고 계셔야 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싶네요.
잭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미국주식 필수사이트는 바로 '잭스'인데요.
잭스(zacks)에서는 개별 종목 평가를 통해 유망한 미국주식을 추천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보통 이런 추천종목 사이트는 유료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잭스는 무료로 가입하여 financial overview라는 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고, 정말 필요한 정보들만 한 화면에 담겨있기 때문에 아주 훌륭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P/E, EPS Growth, ROE, ROA, 등 다양한 주요 벨류에이션을 한눈에 요약하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정리하며
지금까지 미국 주식을 한다면 필수로 알아둬야 할 사이트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특징들이 다르기 때문에 찾고자 하는 정보에 맞게 북마크나 즐겨찾기에 등록해 두고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필수 상식
댓글